교육정책 네트워크 정보센터
home home 로그인 home sitemap
사업소개 국내교육동향 해외교육동향 교육현안 분석·연구 교육현장의 목소리 교육정책포럼 교과교실제
교육시론     현안문제진단     현장리포트     외국교육동향     교육통계     특별기고     E-Book 자료실    
(정간)교육정책포럼
지난호보기
교육시론
현안문제진단
현장리포트
외국교육동향
교육통계
특별기고(기념사)
E-book 자료실
 
메일진신청
284
2017.02.15
학습자 중심 교육의 중요성 및 성공적…
강인애
(경희대학교 교수)
우리 시대를 표현하는 용어들의 변천은 긴박하게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과 요구를 짐작하게 한다. ‘정보화시대’로부터 시작하여, ‘지식정보시대’를 거쳐, 오늘날은 ‘지능정보사회,’ 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아직은 다소 낯선 명칭이 사용되고 있다.
현안문제진단 more
교실 수업 개선을 통한 행복교육 실현
이상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교육연구관)
교육이 한 사회의 변화를 선도하거나 뒷받침하는 역할을 하면서 교육의 목표나 내용, 방법 등이 변화되어 왔다. 특히 최근의 급속한 사회 변…
교육과정과 학생 중심 수업혁신의 요건
김소아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2016년 교육부는 2012년 이후 개발된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를 2015 개정 교육과정 취지에 맞게 재구성하거나 현장적용이 시급한 자료를 신…
현장리포트 more
수업을 변화시키는 스마트교육과 거꾸로…
손범석 (서울이태원초등학교 교사)
거꾸로 속에서 한발 앞으로: 거꾸로 교실…
박유화 (안산 상록중학교 교사)
외국교육동향 more
중국의 학습자 중심 수업 운영이 우리 교…
이수진 (중국 서주의과대학 교수)
미국의 학습자 중심 교육의 동향과 사례
임경은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박사과정)
교육통계
혁신학교 운영 현황: 충북 행복씨앗학교…
2009년 경기도(13개교)에서 시작된 혁신학교는 2017년에 들어 서울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다. 단위학교의 자…
리스트
Quick Service
교육정책추진학교
교육연구개발DB
교육사이트정보
교육정책포럼
해외교육동향
top
한국교육개발원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교학로 7(한국교육개발원) Tel 043)5309-584 Fax 043)5309-699 mailzine@kedi.re.kr Copyrightⓒ2010 KE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