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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페이퍼
전체보기2017년2016년이전자료
2016 제7호 2018년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도입에 따른 영어 말하기 및 쓰기 강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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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연도: 2016.12.01
연구책임자: 이병민
연구진:
[주요내용]
수십년 간 학교영어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지만 2015 개정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영어 의사소통 능력은 변함없이 강조되었다.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은 오랫동안 국가 영어교육과정의 일관…
2016 제6호 학교전담경찰관 제도의 명암과 개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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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연도: 2016.09.30
연구책임자: 김성기
연구진:
[주요내용]
학교전담경찰관(School Police Officer, SPO)은 학교폭력 및 청소년 선도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경찰관이다. 학교전담경찰관 도입 이래 학교폭력 발생률은 낮아지고 있으며, 학교 또한 학교전담경찰관의 활동에 호의…
2016 제5호 학생부종합전형의 현황과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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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연도: 2016.09.30
연구책임자: 차정민
연구진:
[주요내용]
2007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이후 현재의 학생부종합전형에 이르기까지 10년이 흘렀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한국 교육에 대한 문제점을 토대로 교육의 본질과 학력에 대한 개념 재정립 필요에 대한 성찰의 결과로 등장하…
2016 제4호 과정중심 수행평가의 방향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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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연도: 2016.06.30
연구책임자: 전경희
연구진:
[주요내용]
최근 교육평가 분야에서는 학생들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혁신적인 변화가 요구되어오고 있다. 단순히 학습자가 습득한 지식이나 기능의 정도를 측정하는 학습의 `결과`에 대한 평가 방식에서…
2016 제3호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실태 및 만족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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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연도: 2016.06.30
연구책임자: 이재덕
연구진: 양성은(한국교육개발원)
[주요내용]
2013년 정부에서는 일반고의 위기현상을 해소하기 위하여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다.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방안`은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화·다양화, 일반고 학생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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