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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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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혁신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역할과 과제

새 정부가 출범한 지 1년이 되어 가는 시점에서 유독 교육정책의 개혁 동력에 대한 의구심이 점차 높아가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교육부문이 가지는 정책적 특수성에서 기인하는 점이 분명히 있다. 우선 교육자치제도의 확산을 기조로 하는 새 정부의 행정 통치 원칙에 따라, 중앙교육행정 당국이 초·중등교육에 대한 ‘드라이브’를 자제하면서 시·도교육청에 대폭 위임 ...

 

저자
조상식
소속
동국대학교 교수
이메일
educandus@dongguk.edu
발행일
2018.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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