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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안문제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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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한 제언

우리나라가 진로교육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부터이다유니세프 후원으로 한국교육개발원을 통해 다양한 진로교육 관련 연구와 자료 개발이 시작되었다. 1990년대에는 시·도교육청 교육(과학)연구원에 진로교육 부서를 설치하기 시작하였고학문적인 단체로서 한국진로교육학회가 창설되었다. 1997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진로정보센터가 설치되어 연구·개발 기능과 함께 커리어넷(www.caree.go.kr)이라는 국가 수준의 진로정보 사이트를 ...

 

저자
장현진
소속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
이메일
jangh@krivet.re.kr
발행일
2017.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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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교육 다양화를 위한 학교교육 변화 방향과 과제

최근 우리 사회에서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지능정보기술 발전을 변화 동인으로 생산성이 고도화되고 산업구조의 근본이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관계부처합동, 2016). 이에 따라 새 시대에 적합한 인재상도 달라지고 있다정부에서는 2016년에 교육부를 비롯한 6개 부처 관계자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지능정보사회추진단을 구성하고 대안을 모색하고 있는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사회 전반에 걸친 노력이 필요하며...

 

저자
송지훈, 정영모
소속
한양대학교 교수, 한양대학교 연구교수
이메일
psu.jihoonsong@gmail.com, jym7734@hanyang.ac.kr
발행일
2017.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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