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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안문제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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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교육 뉴스를 돌아보며...

 

2018년 한 해도 여러 교육 이슈들이 미디어를 장식했다. 2017년 12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자율형사립고, 외국어고, 국제고 신입생 모집이 후기로 변경된 후 2018년 2월 자율형사립고와 일반고 이중지원 금지에 대한 헌법소원이 제기되면서 현재까지 논란이 진행 중이다. 3월 이후 확산된 ‘스쿨미투’, 8월부터는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 등이 주요 검색어로 등장했고, 6월 13일의 시도교육감선거,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발표 등도 주요 ...

저자
박병영
소속
한국교육개발원 평생·융합교육연구실장
이메일
bybypark@kedi.re.kr
발행일
2019.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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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초·중등 교육정책의 의미와 주요 방향

 

‘더 나은 미래는 쉽게 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또 다른 한 해가 바뀌며 삶과 교육이 달라지고 좋아질 거라고 기대하지만, 그 기대만큼 더 나은 교육은 쉽게 오지 않고 있다. 이는 부정적이고 암울하게 우리의 교육을 바라보자는 말이 아니라, 쉽지 않은 미래이고 교육이니만큼 더 확실한 방향성을 가져가면서 우리가 원하는 미래와 교육을 만들어 가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2019년 초·중등 교육정책의 의미와 방향을 어떻게 설정해 나가면 좋을지 간략하게 살펴보겠다.

저자
신철균
소속
한국교육개발원 초·중등교육연구본부장
이메일
ckshin@kedi.re.kr
발행일
2019.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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