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발간물
  • (월간)교육정책포럼
  • 현장리포트

현장리포트

저자 이미지

4년제 대학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한 학사운영과 진로선택의 변화

독일, 스위스 등 유럽은 오래전부터 이원화된 실무 교육훈련 체계를 개선하여 학교와 기업 간 교육을 성공적으로 결합해 현장밀착형 인재를 육성해 왔다. 이를 한국식으로 설계한 것이 일학습병행제라고 할 수 있으며,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는 그동안 졸업생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추진되던 일학습병행제를...

저자
윤 용
소속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 교수
이메일
yoonyong@inha.ac.kr
발행일
2017.10.19
저자 이미지

미래를 코딩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SW개발 L3 교육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직업계열의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생을 회사가 면접을 통해 미리 선발하고, 학교와 회사가 학생들을 교육하고, 훈련시켜, 회사가 필요로 하는 우수 인력을 맞춤형으로 양성하는 제도이다. , 고등학교 차원에서의 일학습병행제를 말한다. 학생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회사에 들어가기까지...

저자
장성수
소속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실과부장
이메일
lovejang@sen.go.kr
발행일
2017.10.19
검색어

387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