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발간물

지난호보기
메일구독신청
  • HOME
  • 발간물
  • (월간)교육정책포럼
  • 현장리포트

현장리포트

저자 이미지

학생 정신건강 검사 제도에 대한 현장리포트

 

건강은 모두가 바라는 소망이다. 부모로서 아이에 대한 간절한 바람을 꼽자면 당연히 ‘건강’일 것이다. 선생님의 마음도 다르지 않다. 학기 초 학급 담임이 되어 스물다섯 아이들을 마음에 품고 나면, ‘앞으로 일 년 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길’ 간절히 바란다. 그리고 담임으로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필요한 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저자
김다혜
소속
세종 새뜸초등학교 교사
발행일
2020.05.20
저자 이미지

현장에서 보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학생정서·행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악화를 방지하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게 하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그 목적에 맞게 지난 10여 년간 학생 정서행동 문제 예방에 기여했다. 또한 어렵고 비밀스럽게 여겨왔던 정신건강의 문제를 일상에서 예방·치료-상담을 통해 편안하게 이야기하는 인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저자
배미라
소속
충남 송산초등학교 교사(보건)
발행일
2020.05.20
검색어

449


현장에서 보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필자
배미라
발행일
2020.05.20


11개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의 주요 내용
필자
각 지구 사업담당자
발행일
2020.04.23


학생 유권자, 선거를 말하다
필자
손지민
발행일
2020.03.18


미디어 리터러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필자
윤현옥
발행일
2020.02.20


2020년 교육에 바란다.
필자
장진호
발행일
2020.01.20


학교폭력 개정안, 그 현장 속에서
필자
정태환
발행일
2019.12.18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