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발간물
  • (월간)교육정책포럼
  • 현장리포트

현장리포트

저자 이미지

모두 다(多) 행복한 학교 만들기

 

특수교사로서 교육현장에 있으면 종종 마음 아픈 일이 생기기도 한다. 학기 초 통합학급선생님께서 상담을 요청하셨다. 짝을 바꾸었는데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짝이 된 여학생이 같이 앉기 싫다고 울어서 짝을 다시 바꾸는 사건이 있었다며 무척 속상해하셨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그래도 과도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진몇몇 아이들을 통해 통합교육이 이루어진다. 그렇지만 고학년이 되면서부터는 편견과 차별, ..

저자
백혜진
소속
대구상원초등학교 교사
발행일
2019.04.17
저자 이미지

현장에서 보는 장애학생 교육권 보장, 핵심과 과제

 

아침 8시 55분이면 모든 선생님들은 등교하는 아이들을 맞이하기 위해 통학버스 주차장으로 나간다. 버스에서 내리는 아이들은 반가운 표정을 짓는 아이들도 있지만 긴 통학시간에 지친 모습을 보이는 아이들도 있다. 올해는 다행히 통학버스 차량이 증차되면서 시간이 많이 줄어든 편이지만 여전히 처음 통학버스를 탄 친구는 1시간 이상의 긴 시간을 버스에서 보내야 한다.

저자
이대송
소속
양산희망학교 교사
발행일
2019.04.17
검색어

424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