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발간물

지난호보기
메일구독신청
  • HOME
  • 발간물
  • (월간)교육정책포럼
  • 현장리포트

현장리포트

저자 이미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디지털 테크놀로지가 등장하면서 학교교육 영역 내에서만 교육을 논하기 어려워졌다. 세계 각국은 학습자를 둘러싼 새로운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영역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여 미래학교 체제를 정비하고 미래교육의 지향 원리에 부합하는 교육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 Don Tapscott는 미래학습자를 ‘넷 세대(Net Generation)’라고 지칭하고...

저자
한희경
소속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교육정책연구소 교육연구사
발행일
2020.02.20
저자 이미지

미디어 리터러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세대,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는 인터넷과 모바일 세상에서 성장기인 10대를 보낸다. 모바일기기에 친숙하고 SNS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며 또래와의 관계형성도 온라인에서 더 활발히 이루어진다. 디지털 원주민으로서 디지털 미디어 소비에 능숙하기에 누구보다 변화되는 미디어 플랫폼 이동과 적응도 빠르다.

저자
윤현옥
소속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전문강사
발행일
2020.02.20
검색어

444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