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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원주민 학생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

원문제목
Ontario Takes Action to Improve Access to Education for First Nation Students
자료출처
온타리오 주 교육부 [원문보기]
대상분류
교육일반
주제분류
교육정책일반
키워드
상호교육접근, REA, 원주민 학생, 교육 접근성, 교육 선택권
발행일
2019.09.25

온타리오 주 교육부(2019.09.17.)

 

온타리오(Ontario) 주 교육부가 원주민 학생의 교육 향상을 위한 상호교육접근(Reciprocal Education Approach, 이하 REA)’ 정책을 발표하였으며, 당장 이번 가을 학기부터 원주민 학생도 어느 교육과정에나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는 체제가 마련될 방침임. 온타리오 주의 스티븐 리체(Stephen Lecce) 교육부 장관은 원주민 학생에게 제공되는 모든 교육적 절차를 투명하게 운영할 것이며, REA 도입으로 이와 같은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언급함. 또한 원주민 학생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들이 성공적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힘.

 

REA는 온타리오 원주민 관련 기관(Ontarion First Nation partners)과 교육부, 교육청이 협력 관계를 맺고 진행되는 정책으로, 전반적인 원주민 학생의 교육 향상과 특히 교육 접근성이 떨어지는 교외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임. 따라서 어느 지역에 살더라도 원하는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동안 제한적으로 운영되던 것을 보다 확장하여 교육 선택권을 늘려 나갈 방침임.

 

REA를 위해 온타리오 주 교육부 예산 가운데 2019/2020학년도 학생지원기금(Grants for Student Needs)으로 배정된 금액 중 약 8,000만 달러(한화 약 7206,560만 원)가 지원될 계획임. 또한 다음 해에는 온타리오 주 정부 차원에서 2,100만 달러(한화1891,722만 원)의 예산을 지원함으로써 해당 정책이 안정적으로 현장을 지원하도록 노력을 이어갈 방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