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싱가포르] 유치원 교사를 위한 연령별 기술

원문제목
Age-specific skills for pre-school teachers
자료출처
The straitstimes
대상분류
유아
주제분류
교원정책
발행일
2018.05.30


The straitstimes(2018.05.03.)

 

유치원 교사들이 더 많은 연령별 기술과 지식을 갖출 예정임. 국립 유아개발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Early Childhood Development, 이하 NIEC)2019년부터 니그 안 폴리텍(Ngee Ann Polytechnic, 이하 NP)과 테마섹 폴리텍(Temasek Polytechnic, 이하 TP)에서 유아 개발 및 교육(Early Childhood Development Education, ECDE)에 대한 대학과정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함.

 

핵심 모듈 세트를 통해 유치원 예비교사는 실습기반 학습에 중점을 두고 폭 넓은 연령대의 유아 발달 요구 사항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음. 예를 들어, 실습과 인턴십은 학생들이 그 시점에서 공부하고 있는 것을 토대로 함. NIEC의 이사인 Loke씨에 의하면, 100시간 동안 학생들은 3세 미만의 아동과 함께 일할 것이고, 두 번째 실습인 200시간 동안 그들은 3~6세 사이의 아동과 함께 일하게 됨. 현재는 이러한 연령별 구분은 없음.

 

NP는 현재 유아 교육의 교육과정과 아동 심리학 및 조기교육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TP는 조기 유아교육의 교육과정을 제공함. 현재의 학생들은 그 교육과정에서 공부하고 있지만 새로운 교육과정은 위의 3개 교육과정을 대체할 것임. NPTP에 있는 기존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업무현장을 위한 것이지만, 새로운 교육과정은 두 학교 모두 구조를 동일하게 만들 것임. 한편, 조기 교육을 통한 타밀어학 및 중국학과 교육과정은 NIEC의 지원하 에 NP에서 계속 제공 될 예정임.

 

ECDE 교육과정의 첫 입학생은 700명으로 기존 교육과정을 종합적으로 보완할 예정임. 입학 요건은 동일하며, NIEC는 종합기술전문학교(Institute of Technical Education, ITE), NP, TP Seed Institute 등에서 제공하는 유아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연수과정 유치원 예비교사의 약60 %를 수용할 것임. 폴리 테크닉과 ITENIEC 과정에 등록된 학생들은 NIEC 학생으로 인정되지만, 그들은 여전히 각자의 캠퍼스에서 교과활동과 학생지원 서비스에 참여할 것임. PCF Sparkletots @ Woodlands Block 801센터 책임자인 Wong Peng Peng유아 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아동 육성에 열정적인 사람들을 유인할 수 있다. 교사가 부족한 가운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의 수를 높일 수 있다고 언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