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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실제 현장과 밀접한 교사 실습의 필요성

원문제목
Mere viden om praksis kommer studerende til gavn
자료출처
Uddannelses-og Forskningsministriet [원문보기]
대상분류
고등
주제분류
교육행·재정 , 진로·직업교육
키워드
현장 실습, 전문대학, 비즈니스 아카데미
발행일
2020.03.25

Uddannelses-og Forskningsministriet(2020.01.28.)

 

미래의 교사, 교육자, 경제학자, 간호사는 실제 현장과 밀접한 실습을 통해서 졸업 시 최신 지식을 갖춰야 함. 전문대학과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실습 시 실제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는 등 진보를 이루고 있음.

 

교육연구부(Uddannelses- og Forskningsministeriet)’의 아네 할스뵈예르겐센(Ane Halsboe-Jørgensen)교육현장에서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신지식을 개발하여 간호사는 최신 의료 지식을, 교육자는 최신 교육법을, 사업가는 최신 이론 모델을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함. 이러한 최신 지식 교육은 산업 현장에도 중요하며, 따라서 교육 기관과 산업 현장의 프로젝트 협업이 필요함. 2020년 교육 기관-산업 기관 간 연구비 할당 합의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 연구를 강화하기로 동의한 바 있음.

 

2013년부터 재정법을 통해 전문대학과 비지니스 아카데미가 현장과 연계한 실제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있음. 이와 관련하여 2019년 정부는 전문대학에 28,600만 덴마크크로네(한화 약 5114,800만 원), 비즈니스 아카데미에 5,500만 덴마크크로네(한화 약 983,600만 원)를 지원한 바 있음. 전문대학의 연구 개발 프로젝트는 2013401건에서 2018년에는 782건으로 증가하였으며, 비지니스 아카데미는 201331건에서 2018132건으로 증가하였음.

 

덴마크 6개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덴마크 전문대학(Danske Professionshøjskoler)’의 스테판 헤르만(Stefan Hermann) 의장은 연구 개발 프로젝트를 강화하고자 하는 정치적 의지와 지원을 체감하였다고 함. 이러한 지원은 사회의 복지와 성장, 민주주의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사항이라고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