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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실제 현장과 밀접한 교사 실습의 필요성
- 원문제목
- Mere viden om praksis kommer studerende til gavn
- 자료출처
- Uddannelses-og Forskningsministriet [원문보기]
- 대상분류
- 고등
- 주제분류
- 교육행·재정 , 진로·직업교육
- 키워드
- 현장 실습, 전문대학, 비즈니스 아카데미
- 발행일
- 2020.03.25
Uddannelses-og Forskningsministriet(2020.01.28.)
▶ 미래의 교사, 교육자, 경제학자, 간호사는 실제 현장과 밀접한 실습을 통해서 졸업 시 최신 지식을 갖춰야 함. 전문대학과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실습 시 실제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는 등 진보를 이루고 있음.
▶ ‘교육연구부(Uddannelses- og Forskningsministeriet)’의 아네 할스뵈예르겐센(Ane Halsboe-Jørgensen)은 “교육현장에서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신지식을 개발하여 간호사는 최신 의료 지식을, 교육자는 최신 교육법을, 사업가는 최신 이론 모델을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함. 이러한 최신 지식 교육은 산업 현장에도 중요하며, 따라서 교육 기관과 산업 현장의 프로젝트 협업이 필요함. 2020년 교육 기관-산업 기관 간 연구비 할당 합의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 연구를 강화하기로 동의한 바 있음.
▶ 2013년부터 재정법을 통해 전문대학과 비지니스 아카데미가 현장과 연계한 실제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있음. 이와 관련하여 2019년 정부는 전문대학에 2억 8,600만 덴마크크로네(한화 약 511억 4,800만 원), 비즈니스 아카데미에 5,500만 덴마크크로네(한화 약 98억 3,600만 원)를 지원한 바 있음. 전문대학의 연구 개발 프로젝트는 2013년 401건에서 2018년에는 782건으로 증가하였으며, 비지니스 아카데미는 2013년 31건에서 2018년 132건으로 증가하였음.
▶ 덴마크 6개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덴마크 전문대학(Danske Professionshøjskoler)’의 스테판 헤르만(Stefan Hermann) 의장은 연구 개발 프로젝트를 강화하고자 하는 정치적 의지와 지원을 체감하였다고 함. 이러한 지원은 사회의 복지와 성장, 민주주의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사항이라고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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