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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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OMO교육의 진행 상황과 진행 방향

원문제목
大家都在談的?育OMO:如何落地?走向何方?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교육일반
주제분류
교육정보화
발행일
2021.01.27



광명망 (2020.12.30.)

 

▶ 지난해부터 중국 내에서 OMO(Online-Merge-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교육이 교육 분야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음여러 교육기관이 OMO 모델을 자사 발전의 주요 전략으로 삼겠다고 선언하고 있음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직면하여 오프라인 교육기관이 재분화를 가속화하면서 온라인 교육시장으로 편입되고온라인 기관도 오프라인 지점을 지속해서 탐색하며 OMO 모델의 최적화를 모색하고 있음.

 

▶ 베이징시 하이뎬(海澱)구 교육학회 초빙교수 왕전취안(王振權)은 우리는 정보화 시대에서 스마트 시대로의 전환을 앞두고 교육방식학습방식학습경로학습공간을 바꾸고 있다학생과 학습 중심의 교육 생태계를 정착시켜 교육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것이다.”라고 언급함.

 

▶ 중국 교육 싱크탱크 사이트와 미래학교연구원 주최로 열린 2020년 미래학교 생태대회에서는 다양한 교육기관 OMO 모델 실천 사례가 소개되었음또한 ‘OMO 교육 기회와 도전’ 포럼을 함께 개최하여 여러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교육업계 전반에 걸친 인터넷 활용에 따른 새로운 변화상을 공유함. 

  

▶ 얼마 전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온라인 교육 이용자 규모는 3억 8,100만 명에 달하였음특히 2020년 상반기에는 정과불정학(停課不停學)’, 즉 휴교는 하되 학업은 멈추지 않는다는 정책에 따라 전국 2억 8,200만 재학생이 온라인수업으로 전환하면서 교육 정보화 수준이 한층 높아진 것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