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 HOME
[핀란드] 나이지리아 영·유아 및 평생교육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핀란드
- 원문제목
- Finland seeks alliance on improved early childhood, continuous education
- 자료출처
- Vanguard [원문보기]
- 대상분류
- 교육일반
- 주제분류
- 교육교류·협력
- 키워드
- 교육수출, 교육 ODA, 교육 시스템, 교육 파트너십
- 발행일
- 2018.08.15
Vanguard(2018.06.21.)
▶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핀란드 교육 대표단(delegation)은 최근 TOSSE(Total School Support Seminar/Exhibition, 매년 실시되는 교육박람회)를 기념하면서, 나이지리아 영·유아교육 및 평생교육 분야의 교사를 비롯한 이해당사자들과 더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을 것을 발표함.
▶ 핀란드 교육회사 Finhow의 개발담당자 민나 비요크만(Minna Bjorkman)과 헬싱키대학교 평생교육센터 국제비즈니스개발 매니저 리까 할리까(Riikka Halikka)는 현재 나이지리아 학교교육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핀란드 영·유아교육 및 평생교육 모델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함.
▶ 비요크만은 교육은 보편적인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핀란드와 나이지리아는 교육 분야에 있어 모든 어린이들이 양질의 무상교육을 제공받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파트너십이 매우 필요하다고 설명함. 비요크만은 “영·유아교육은 양질의 교육시스템의 시작점으로 이 시기는 어린이들이 미래의 배움을 위한 학생이 될 준비를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 때 준비하는 것이 바로 이후 이어질 학교 교육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배움의 기술”이라고 설명함. 또한, “핀란드 교육은 놀이가 매우 중요한데, 이것은 교사 중심으로 철저하게 짜여진 수업과는 다른 것으로 각 학생이 현재 어떤 위치에서 어떤 것을 배우려고 하는지 이해하는 것”고 말함. 이어 “이 교육의 과정은 학생의 흥미와 필요에서 시작한다. 우리는 짜여진 학사일정대로 움직이지 않으며, 21세기에 필요한 역량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다”고 덧붙임.
▶ 헬싱키대학교의 할리까는 “우리가 나이지리아에 온 이유는 영·유아교육, 교사교육, 교사컨설팅, 투자자 및 나이지리아의 더 나은 영·유아교육을 건설하기 위한 모든 관계자들을 소개하기 위함”이라고 밝히며, “또 다른 목적은 나이지리아 학교교육 및 평생교육 분야와 파트너십을 맺어 핀란드가 가진 전문성을 소개하고, 나이지리아의 교육 이해관계자를 핀란드로 초대하는 것”라고 방문의 목적을 설명함.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