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중국] 홈스쿨링의 부정적 정서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초등 , 중등
주제분류
학생생활지도 , 학부모/지역사회
키워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홈스쿨링, 학생 정서, 부정적 감정 해소
발행일
2020.04.22

광명망(2020.03.3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영향으로 중국의 많은 지역이 아직 개학하지 않음. 홈스쿨링 방식은 많은 학생에게 초조, 짜증, 낙담 등의 정서적 고통을 주기도 함. 상담 교사는 부정적 정서를 직시하고 행동 조절, 자발적 교류 등을 통해 풀어나가야 한다고 조언함.

 

국가2급 심리상담사인 한 중학교 교사에 따르면, 일부 학생은 장기간의 홈스쿨링으로 인해 부정적인 유혹에 넘어가고, 공부가 쉽지 않아 초조해하며 학습 계획을 계속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겪는다고 함.

 

해당 교사는부정적인 감정에 직면하면, 우선 거부하지 말고, 이를 눈치 채고 받아들여야 한다라고 설명하며, “학생과 학부모는 학습 목표의 불명확, 미래에 대한 우려 등 부정적인 감정의 근원을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라고 조언함. 또한, 부정적인 감정의 가치를 봐야 하고 그것의 가치를 보는 것은 부정적인 감정을 더 쉽게 받아들이는 방법이라고 설명함.

 

또한, 홈스쿨링 기간 동안 소통하고 도움을 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중요함. 해당 교사는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특히 친구와 가족과 소통하는 것이 부정적인 감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함.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공통적인 문제들을 발견하게 되고 개인적인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게 됨. 부모나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도 좋은 통로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