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 HOME
[미국] 원격 교육을 위하여 교사에게 필요한 사항
- 원문제목
- What Teachers Need to Make Remote Schooling Work
- 자료출처
- Atlantic [원문보기]
- 대상분류
- 초등 , 중등
- 주제분류
- 교수·학습방법 , 교육정보화 , 교육시설·환경 , 학생생활지도
- 키워드
- 코로나19, 무료 고속 인터넷 지원, 교사 연수, 유연한 교육 방침, 긴급 지원
- 발행일
- 2020.05.13
Atlantic(2020.04.13.)
▶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국 전역의 대부분의 학교가 학교 수업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함. 이로 인해 학교의 기능이 약화되면서, 미국의 고질적인 교육 문제인 학업 격차가 다시 급부상하고 있음. 교사들은 학습 기회의 불평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다음 네 가지 조치가 긴급히 필요하다고 보고 있음.
▶ 첫째, 무료 고속 인터넷을 확대해야 함. 최근 통계에 따르면 학생 중 약 20%가 가정에서 인터넷을 적절히 사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남. 학교와 교육 당국이 컴퓨터 등의 디지털 기기를 지원한다고 해도, 무료 고속 인터넷을 확대하지 못하면 학생의 학습에 결손이 발생할 수 있음.
▶ 둘째, 동료 교사 간 전문성 개발 협력이 중요함. 현재 많은 교사가 이미 온라인 학습을 위한 연수를 완료함. 하지만 각 과목별로 실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는 방식은 조금씩 다르며, 교사 간 온라인 학습 진행 능력의 차이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짐. 따라서 온라인 학습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교사 간의 협력적 연수가 확대될 필요가 있음.
▶ 셋째, 유연한 교육 방침을 적용해야 함. 현재와 같은 비상 상황에서는 대면 수업 때보다 더 유연한 학습·학생 관리 방침을 적용해야 함. 학생은 다양한 이유로 과제 제출일을 엄수하지 못 하거나 학습에 참여하지 못 할 수 있음. 학생이 학교 시스템과 자원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교사는 학생 개개인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최대한 학생의 학업 실패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연한 교육 방침을 적용할 필요가 있음.
▶ 마지막으로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긴급 지원이 필요함.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음. 특히 저소득층 가정은 경제적 압박을 더 크게 받을 것으로 예상됨. 저소득층 학생의 학업 결손을 완화하기 위한 긴급 재정 지원이 필요함.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