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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교육부, 초중등학교 등교 후 진도 조절 요구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초등 , 중등
주제분류
교수·학습방법 , 교육과정
키워드
코로나19, 등교 재개, 수업 과정 연계, 학생 심리 파악, 학습 상황 분석
발행일
2020.06.10

광명망(2020.05.15.)

 

최근 전국 초중고가 점차 등교 재개를 시작함. 한동안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왔는데, 온라인 수업 내용과 앞으로의 학교 수업을 효과적으로 연계할 방안이 필요함. 514일 교육부 기초교육국장은 초··고생의 생리적 발달 단계를 감안할 때 홈스쿨링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개학 후 학습 연계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함. 기초교육국장은 특히 다음과 같은 주의할 점이 있다고 강조함.

 

첫째, 학생의 심리 상태를 파악해야 함. 학생 개개인의 심리 상태를 전반적으로 확인하고, 등교 후 학습하기에 적합한 심리적 상태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 이에 따라 교육부는 관련 통지문을 학교로 보내 등교 학생들의 심리 지도에 대한 명확한 요구를 함.

 

둘째, 등교 후 첫 수업에 집중해야 함. 교육부의 요구에 따라 방역 지식 보급을 주제로 등교 후 첫 수업에서 진행하여 학생들의 종합적 자질을 높이고, 이번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중요한 교훈으로 삼을 것을 강조함.

 

셋째, 학습 상황을 치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야 함. 각 지역 초·중등학교는 개학을 연기하는 동안 학생들이 집에서 공부한 상황을 하나하나 파악하여, 학년별, 학급별, 교과별 상황을 진단해야 함. 이는 등교 후 수업을 제대로 하기 위한 중요한 기초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