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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교육부, 초중등학교 등교 후 진도 조절 요구
- 자료출처
- 광명망 [원문보기]
- 대상분류
- 초등 , 중등
- 주제분류
- 교수·학습방법 , 교육과정
- 키워드
- 코로나19, 등교 재개, 수업 과정 연계, 학생 심리 파악, 학습 상황 분석
- 발행일
- 2020.06.10
광명망(2020.05.15.)
▶ 최근 전국 초중고가 점차 등교 재개를 시작함. 한동안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왔는데, 온라인 수업 내용과 앞으로의 학교 수업을 효과적으로 연계할 방안이 필요함. 5월 14일 교육부 기초교육국장은 초·중·고생의 생리적 발달 단계를 감안할 때 홈스쿨링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개학 후 학습 연계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함. 기초교육국장은 특히 다음과 같은 주의할 점이 있다고 강조함.
▶ 첫째, 학생의 심리 상태를 파악해야 함. 학생 개개인의 심리 상태를 전반적으로 확인하고, 등교 후 학습하기에 적합한 심리적 상태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 이에 따라 교육부는 관련 통지문을 학교로 보내 등교 학생들의 심리 지도에 대한 명확한 요구를 함.
▶ 둘째, 등교 후 첫 수업에 집중해야 함. 교육부의 요구에 따라 방역 지식 보급을 주제로 등교 후 첫 수업에서 진행하여 학생들의 종합적 자질을 높이고, 이번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중요한 교훈으로 삼을 것을 강조함.
▶ 셋째, 학습 상황을 치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해야 함. 각 지역 초·중등학교는 개학을 연기하는 동안 학생들이 집에서 공부한 상황을 하나하나 파악하여, 학년별, 학급별, 교과별 상황을 진단해야 함. 이는 등교 후 수업을 제대로 하기 위한 중요한 기초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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