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중국] 가정-학교 간 협력으로 학생의 입학 준비도와야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유아 , 초등
주제분류
학생생활지도 , 학부모/지역사회
키워드
코로나19, 학교생활 적응, 가정교육 중요성, 초등학교 진학
발행일
2020.06.24

광명망(2020.05.29.)

 

장쑤성 난징 샤광유치원원장이자 전국인민대표대회의 대표인 장위샤526아동이 초등학교로 진학해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는 아이에게 긍정적 정서, 좋은 습관, 자기주도적 능력을 함양해주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라고 전함.

 

코로나19의 여파로 유치원생들은 오랜 기간 가정생활을 했고, 많은 아동이 아직도 유치원에 가지 못하고 있음. 이에 입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학부모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음.

 

장위샤 원장은 학교을 선택하는 것 외에도 학부모들은 아동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을지, 학업을 따라갈 수 있을지, 숙제를 제대로 봐줄 수 있을지 등에 대해 걱정한다고 언급함. 이에 대하여 근본 원인은 주로 학부모들이 올바른 교육 이념과 방법을 모르고 있고, 아동의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몇몇 문제들을 올바르게 이끌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함. 또한, 가정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유치원과 학교에 의존하며, 성적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취미 생활과 습관 양성을 소홀히 하고, 정신적인 욕구나 심리적 건강을 소홀히 하는 것도 문제라고 덧붙임.

 

장위샤 원장은 유치원에서 아동의 습관 교육을 중요시하고, 유치원-초등학교 간 연계 교육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수업과 교류를 통해 올바른 관념과 방법을 전달하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함.

 

또한, 초등학교에서 그림 자료를 배포하거나 온라인 참관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이 학교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한다면, 학생이 초등학교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학부모가 학교를 신뢰하게 된다고 설명함. 그리고 초등학교는 우호적이고, 원활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생, 학부모와 교류해야 한다고 덧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