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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 기업의 발전 전략
광명망(2020.07.14.)
▶ 코로나19 확산이 점차 통제되고 학생들의 등교가 시작되면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이용자 수가 다소 감소함.
▶ 따라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 기업이 온라인을 떠나는 학생들을 얼마나 붙잡을 수 있을지와 온라인 교육 열기를 얼마나 지속할 수 있을지는 온라인 교육으로 학습 효율성과 효과성을 얼마나 높이느냐에 달려 있음. 이는 양질의 수업 내용, 세심한 수업 관리, 고품질의 수업 운영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음.
▶ 코로나19 기간 동안 수억 명의 초·중등학생이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였는데, 이전에 보조 수단으로 여기던 온라인 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중대한 계기를 맞이하게 되었음. 많은 이용자들이 자신이 원해서든 혹은 타인에 의해서든 온라인 교육 상품을 선택하게 됨.
▶ 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담당자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이용률은 5∼6배나 증가하고, 정부가 지정한 온라인 수업 기간에는 매일 50∼60만 명의 이용자가 늘어났다고”라고 말함. 그리고 학습 진행과 관련하여 “이전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는 교사가 한 가지 문제를 설명하고 나서 학생들에게 이해 여부를 구두로 확인하는 것이 전부였으나, 빅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지금은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어 각 학생의 상황에 맞추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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