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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 기업의 발전 전략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초등 , 중등
주제분류
교수·학습방법 , 교육정보화
키워드
코로나19, 온라인 교육 플랫폼, 온라인 교육 발전
발행일
2020.08.12

광명망(2020.07.14.)

 

코로나19 확산이 점차 통제되고 학생들의 등교가 시작되면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이용자 수가 다소 감소함.

 

따라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 기업이 온라인을 떠나는 학생들을 얼마나 붙잡을 수 있을지와 온라인 교육 열기를 얼마나 지속할 수 있을지는 온라인 교육으로 학습 효율성과 효과성을 얼마나 높이느냐에 달려 있음. 이는 양질의 수업 내용, 세심한 수업 관리, 고품질의 수업 운영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음.

 

코로나19 기간 동안 수억 명의 초·중등학생이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였는데, 이전에 보조 수단으로 여기던 온라인 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중대한 계기를 맞이하게 되었음. 많은 이용자들이 자신이 원해서든 혹은 타인에 의해서든 온라인 교육 상품을 선택하게 됨.

 

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담당자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이용률은 56배나 증가하고, 정부가 지정한 온라인 수업 기간에는 매일 5060만 명의 이용자가 늘어났다고라고 말함. 그리고 학습 진행과 관련하여 이전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는 교사가 한 가지 문제를 설명하고 나서 학생들에게 이해 여부를 구두로 확인하는 것이 전부였으나, 빅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지금은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어 각 학생의 상황에 맞추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