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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 원격 수업 기간에도 학교를 돕는 교육실습생
- 원문제목
- Student teachers help out schools during remote and flexible learning
- 자료출처
- Victoria State Government Education and Training [원문보기]
- 대상분류
- 초등
- 주제분류
- 교원정책
- 키워드
- 교육실습생, 원격 수업
- 발행일
- 2020.09.02
Victoria State Government Education and Training(2020.08.21.)
▶ 석사 과정 졸업반 학생인 리아 파스크(Leah Pask)는 ‘리버검 초등학교(River Gum Primary School)’에서 교육실습생(A Pre-Service Teacher, PST 혹은 student teacher, 이하 교생) 신분으로 교육실습을 시작한 지 불과 몇 주 지나지 않아 해당 초등학교가 2학기(Term 2)를 원격 및 유연 학습(remote and flexible learning)으로 전환하여 시작하였음.
▶ ‘리버검 초등학교’의 학교 측과 로마 매키논(Roma McKinnon) 교장의 후원으로 리아는 교육실습을 계속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대면 수업에서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는 과도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되었음.
▶ 리아는 “원격 수업을 위해 모두가 빠른 시간 안에 많은 것을 습득해야 했고, 시행착오의 연속이었다”라고 평가했음. 그러나 교생들은 교사들이 원격 및 유연 학습 기간 동안 직면한 여러 압박들을 경감시켜주고 지원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였다는 점에서 학교와 자신에게 값진 경험이었다고 함.
▶ 리아는 자신의 멘토 교사가 담당하는 5학년 학생들과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고 함. 특히 화상회의를 통해 모둠 단위로 진행하는 읽기, 쓰기, 수학 과목에 도움을 주었으며,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고 함.
▶ 한편 다른 학교에서도 교생들이 자신들의 디지털 스킬(digital skills)을 발휘하여 원격 수업 자료, 교육용 영상, 교사들과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tools)들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짐.
▶ 한편, ‘모나시 대학(Monash University)’은 이번 학기에 코로나19 사태로 원격 강의를 진행하는 와중에도 교육실습프로그램(Monash Intensive Teaching Year program)을 계속 진행하고 있음. 해당 대학의 교생 실습 담당자이기도 한 매키논 교장은 각 학교의 교장들에게 교생들을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함. 매키논 교장은 이와 같은 교생 활용은 학교에도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미래의 교원 수급을 위한 협력이라는 점을 강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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