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중국] 초등학생 숙제 시간 기준 초과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초등 , 중등
주제분류
기타
키워드
독서 시간, 예술 학습, 학습 모니터링, 숙제 시간
발행일
2020.09.16

광명망(2020.08.26.)

 

최근 교육부 기초교육 질량감독센터는 2019년에 실시한 학습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보고서를 발표하였음. 해당 모니터링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4,097, 중학교 2,522개 등 4학년생 116,000명과 8학년생 79,000명을 대상으로 현장 테스트를 진행하였음. 또한, ·중등 교장 6,611, 국어 및 예술 교과 교사 47,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음.

 

국어 학습의 질 모니터링 결과, 4학년의 81.7%, 8학년의 79.3%가 중위급 이상 수준을 보여 20161차 국어보다 전반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임. 4학년, 8학년생의 하루 15분 이상 독서 비율은 각각 71.7%, 70.6%로 조사되었고, 3종류 도서 이상 독서 비율도 각각 64.8%, 77.1%로 조사되었음.

 

예술 학습의 질 모니터링 결과, 4학년의 78.5%, 8학년의 77.2%가 중급 이상의 가창력 수준으로 나타남. 4학년생의 91.5%, 8학년생의 65.8%가 회화 창작 및 표현 능력이 중위급 이상으로 나타남. 학생들은 중국화, 민간 수공예, 서예 등 중국 전통예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지만, 일부 민요, 전통악기, 전통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능력은 약한 것으로 나타남.

 

 

하지만 4학년과 8학년 학생의 40% 이상이 국가가 규정한 숙제 시간을 넘어서 숙제를 하는 것으로 나타남. 특히 4학년 학생의 20%는 교사가 부과한 국어 숙제를 하는 시간만으로도 총 ?시간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