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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초등학생 숙제 시간 기준 초과
광명망(2020.08.26.)
▶ 최근 교육부 기초교육 질량감독센터는 2019년에 실시한 학습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보고서를 발표하였음. 해당 모니터링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4,097개, 중학교 2,522개 등 4학년생 11만 6,000명과 8학년생 7만 9,000명을 대상으로 현장 테스트를 진행하였음. 또한, 초·중등 교장 6,611명, 국어 및 예술 교과 교사 4만 7,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음.
▶ 국어 학습의 질 모니터링 결과, 4학년의 81.7%, 8학년의 79.3%가 중위급 이상 수준을 보여 2016년 1차 국어보다 전반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임. 4학년, 8학년생의 하루 15분 이상 독서 비율은 각각 71.7%, 70.6%로 조사되었고, 3종류 도서 이상 독서 비율도 각각 64.8%, 77.1%로 조사되었음.
▶ 예술 학습의 질 모니터링 결과, 4학년의 78.5%, 8학년의 77.2%가 중급 이상의 가창력 수준으로 나타남. 4학년생의 91.5%, 8학년생의 65.8%가 회화 창작 및 표현 능력이 중위급 이상으로 나타남. 학생들은 중국화, 민간 수공예, 서예 등 중국 전통예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지만, 일부 민요, 전통악기, 전통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능력은 약한 것으로 나타남.
▶ 하지만 4학년과 8학년 학생의 40% 이상이 국가가 규정한 숙제 시간을 넘어서 숙제를 하는 것으로 나타남. 특히 4학년 학생의 20%는 교사가 부과한 국어 숙제를 하는 시간만으로도 총 ?시간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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