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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디지털 교과서 실증연구사업

자료출처
아사히신문 [원문보기]
대상분류
초등 , 중등
주제분류
교육정보화
발행일
2020.12.23

아사히신문(2020.11.26.)

 

문부과학성학습자용 디지털 교과서의 효과, 영향 등에 관한 실증연구사업의 일환으로 1125, 토야마 현 아사히마치 정의 사미사토초등학교에서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한 영어 공개수업이 진행됨.

 

6학년 1반의 24명 학생 대상으로 태블릿PC의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하였으며, 영어 전문교사와 외국어 지도 조수 등 3명의 교직원이 수업을 진행하였음. 디지털 교과서는 종이 교과서와 동일한 내용을 디지털화하여 태블릿PC 등에서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음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화면상에 필기하거나 보존할 수 있음.

 

문부과학성은 올해 디지털 교과서의 장단점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의 5개 초등학교에 연구를 위탁했는데, 아사히마치 정에서는 사미사토초등학교아사히노초등학교’ 2개교에서 영어와 수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음.

 

문부과학성에 따르면 2019년부터 디지털 교과서가 종이 교과서를 대신하여 사용하는 것을 시도하고 있음. 20203월 기준으로 전국의 공립 초··고등학교 8.2%에 해당하는 2,725개교가 적어도 1교과 이상에서 디지털 교과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