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베트남] 교사의 디지털 활용능력 및 외국어 능력 증진

자료출처
베트남 교육신문 [원문보기]
대상분류
교육일반
주제분류
교수·학습방법 , 교육정보화 , 교원정책
발행일
2020.12.23

베트남 교육신문(2020.12.19.)

 

지난 6월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총리는 국가 디지털 전환 정책을 승인하였으며, 교육·훈련 부문이 최우선 과제로 선정되었음. 이에 교육훈련부는 교육프로그램과 교수법 갱신을 위해 행·재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음(통신원 주).

 

전문가들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활용능력 및 외국어는 필수적인 역할을 함. 인적자원개발의 측면에서 디지털 인력 양성을 위해 고등학교에서 새롭게 디지털 활용능력, 외국어를 구현하는 것인 필수적임.

 

도시와 지방 간 행·재정적 격차가 심해지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에게 학습 기회와 지식 접근의 불평등을 초래하는 원인이 되고 있음. 이와 같은 지식의 불균형은 베트남이 디지털 전환을 달성하는데 장애요소로 꼽히고 있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훈련부는 다음과 같은 다음과 같은 부분을 개선하고 있음.

    - 교사의 저연령화: 교사의 정년을 조정하고 젊은 교사들이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제도와 환경을 개선

    - 교사와 사범대학 학생의 외국어 및 디지털 활용능력 향상: 교사자격 취득에 외국어 및 컴퓨터 기술을 반영하며, 사범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및 제2외국어 학습 지원

    - 모든 교육과정에 디지털 전환의 내용을 반영: 유치원부터 고등교육까지 적용가능한 분야 및 과목에서 정보 및 컴퓨터에 관한 내용을 적절히 가르침

    - 교육 행정 전산화 및 학습의 디지털화: 전자문서, 이북(e-book), 증명서 등 종이 문서를 디지털화하고, 회의, 감독, 관리 등의 활동을 온라인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

    - 기반 마련과 시설 확충: 컴퓨터의 보급, 네트워크 보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