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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추가 지원을 받게 될 신규교사

원문제목
New teachers to gain extra support
자료출처
Times Education Supplement [원문보기]
대상분류
초등 , 중등
주제분류
교원정책
키워드
교원연수, 전문성 개발, 초임교사, 초임교사 경력 개발, 전문가 지원 서비스
발행일
2018.10.10


Times Education Supplement(2018.09.07.)

 

교육개발재단(Education Development Trust)과 공인 교육학교(Chartered College of Teaching)가 발족한 새로운 프로젝트는 이번 가을, 초임 교사에게 전문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 ‘가속화하다(Accelerate)’라는 이름의 이 프로젝트는 신규 교사에게 증거에 기반을 둔 정보 콘텐츠, 전문가의 교육용 개인교습, 실천공동체를 통한 동료 간 상호지원을 제공하게 될 것임. 이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교수 및 리더십 혁신재정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프로그램 실시 학교로 선정된 곳에 근무하는 약 1,500명의 교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 프로그램 대상 학교는 상대적으로 빈곤도가 높고, 교사의 경험이 부족하며 학교인력의 이직률이 높고 전문성 개발의 여력이 제한적인 곳임.

 

교육개발재단의 맷 데이비스(Matt Davis) 국장은 이 프로그램은 증거에 기반하고 있으며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말하였음. 그는 효과가 확실히 지속가능한 체계 속에서 역량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고무적인 프로그램에 잉글랜드 전역의 학교 집단이 파트너이자 혜택자로서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첨언함. 데이비스 국장에 따르면, 교육개발재단과 공인 교육학교는 이 프로그램에 서로 다르지만 보완적인 강점을 발휘하였다고 함.

 

공인 교육학교의 앨리슨 피콕(Alison Peacock) 대표이사는 자신의 업무 부담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라고 말하는 교사는 주로 경력 초기의 교사라고 지적하였음. 피콕 대표이사에 따르면, 교사들이 도중에 실패를 겪는 업무 중 가장 많은 것이 바로 학습과 개발이라고 함. 그러나 잉글랜드의 교사들이 지속적 전문성 개발에 사용하는 시간은 연간 평균 4일에 불과함. 피콕 대표이사는 교사들에게 그들의 학습을 발전시키고 가장 잘 아는 방법으로 일할 수 있는 도구와 기회가 확실하게 제공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