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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지속적으로 위험한 학교’ 분류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
- 원문제목
- Trump Education Team to Examine if Students in 'Dangerous' Schools Are Able to Transfer
- 자료출처
- Education Week [원문보기]
- 대상분류
- 초등 , 중등
- 주제분류
- 평가/입시 , 교육행·재정
- 키워드
- 지속적으로 위험한 학교, 학교 책무성, 모든 학생의 성공법, 학교폭력, 학교 선택
- 발행일
- 2018.12.05
Education Week(2018.11.30.)
▶ 미국 모든 학생의 성공법( Every Student Succeeds Act, ESSA)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위험한 학교(persistently dangerous school)’로 분류된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학교 폭력 피해 학생은 더 안전한 다른 학교로 전학할 수 있음. 이는 ESSA 이전 미국의 초·중등교육법인 아동낙오방지법(No Child Left Behind, NCLB)에서도 존재했던 규정으로, 새로운 정책은 아님.
▶ 해당 정책에 따르면 각 주 정부는 ‘지속적으로 위험한 학교’의 의무를 규정해야 함. 그러나 그동안 너무 소수의 학교만이 ‘지속적으로 위험한 학교’로 분류되어왔기 때문에 그간 해당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음. 가령 2005~2006년에는 미국 전체 학교 중 41개 학교만이 해당 학교로 분류되었음.
▶ 이에 최근 미국 교육부의 연구 부서인 교육과학연구원(Institute for Education Sciences)이 각 주별로 해당 정책이 얼마나 잘 실행되고 있는지를 분석하기로 하면서 해당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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