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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모든 학생 성공법(ESSA) 영향력의 가시화

원문제목
Here's Where the Every Student Succeeds Act Stands A Heavy Lift to Make School Data Transparent―And Easy to Use
자료출처
Education Week [원문보기]
대상분류
교육일반
주제분류
교육정책일반
키워드
모든 학생 성공법, ESSA, 학교평가, 저성과 학교, 증거 기반 개입
발행일
2019.04.10

Education Week(2019.04.02.), Education Week(2019.04.03.)

 

201512월 승인되었던 모든 학생 성공법(Every Student Succeeds Act, 이하 ESSA)’이 각 학교와 지역구에 미치는 영향력이 최근 가시화되고 있음. 이는 최근 각 주 정부와 지역구에서 저성과(low-performing) 학교를 파악하기 시작했기 때문임. 저성과 학교로 분류된 경우 해당 학교는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하여 제출해야 함.

 

ESSA는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졸업률 이외에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학교를 평가함. 해당 법에 따라 주 정부는 학교에 관한 보고 자료에 학교의 예산 지출 현황, 교사 평균 급여, 학생 집단별 성취도 격차 정도 등 이전보다 더 다양한 범위의 정보를 수합하여 게시해야 함.

 

ESSA는 데이터 축적과 투명한 정보 제공을 강조하고 있음. 이에 따라 주 정부는 재정 투명성 등 학교 평가 결과에 관한 정보를 모두 취합해야 하고, 효과적인 새로운 시험 체계를 개발해야 할 책임을 지님. 또한, ESSA는 주 정부와 각 지역구가 증거 기반 정책 개입(evidence-based intervention)’을 추진할 것을 강조하기도 함.

 

학교에 대한 평가, 분류가 본격 시작되면서 ESSA가 학교 현장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