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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모든 학생 성공법(ESSA) 영향력의 가시화
- 원문제목
- Here's Where the Every Student Succeeds Act Stands A Heavy Lift to Make School Data Transparent―And Easy to Use
- 자료출처
- Education Week [원문보기]
- 대상분류
- 교육일반
- 주제분류
- 교육정책일반
- 키워드
- 모든 학생 성공법, ESSA, 학교평가, 저성과 학교, 증거 기반 개입
- 발행일
- 2019.04.10
Education Week(2019.04.02.), Education Week(2019.04.03.)
▶ 2015년 12월 승인되었던 ‘모든 학생 성공법(Every Student Succeeds Act, 이하 ESSA)’이 각 학교와 지역구에 미치는 영향력이 최근 가시화되고 있음. 이는 최근 각 주 정부와 지역구에서 저성과(low-performing) 학교를 파악하기 시작했기 때문임. 저성과 학교로 분류된 경우 해당 학교는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하여 제출해야 함.
▶ ESSA는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졸업률 이외에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학교를 평가함. 해당 법에 따라 주 정부는 학교에 관한 보고 자료에 학교의 예산 지출 현황, 교사 평균 급여, 학생 집단별 성취도 격차 정도 등 이전보다 더 다양한 범위의 정보를 수합하여 게시해야 함.
▶ ESSA는 데이터 축적과 투명한 정보 제공을 강조하고 있음. 이에 따라 주 정부는 재정 투명성 등 학교 평가 결과에 관한 정보를 모두 취합해야 하고, 효과적인 새로운 시험 체계를 개발해야 할 책임을 지님. 또한, ESSA는 주 정부와 각 지역구가 ‘증거 기반 정책 개입(evidence-based intervention)’을 추진할 것을 강조하기도 함.
▶ 학교에 대한 평가, 분류가 본격 시작되면서 ESSA가 학교 현장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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