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 HOME
[싱가포르] 싱가포르 초등학교, ‘통합형’ 반 배정으로 전환
- 원문제목
- Several primary schools switch to mixed ability classes
- 자료출처
- The Straits Times [원문보기]
- 대상분류
- 초등
- 주제분류
- 교수·학습방법 , 학생생활지도
- 키워드
- 통합형 반 배정, 학업성취도
- 발행일
- 2019.06.12
The Straits Times(2019.06.06.)
▶ 아직 많은 싱가포르 초등학교가 학생을 학업성취도에 따라 반을 배정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하고 있음. 하지만 최근 몇몇 학교는 시험 성적순이 아닌,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학생으로 학급을 구성하는 ‘통합형’ 반 배정방식으로 전환하기 시작함. 아이통 학교(Ai Tong School), 세인트 힐다 초등학교(St. Hilda’s Primary School), 니안 초등학교(Ngee Ann Primary School) 등에서는 최근 몇 년간 서로 다른 학업 능력의 학생이 학급을 이루어 대부분의 과목을 함께 수강하고 있음.
▶ 기존의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은 성취 수준에 따라 ‘일반(standard)’과 ‘기본(foundation)’ 수준의 과목 조합에 따라 반이 배정됨. 하지만 지난해부터 세인트 힐다 초등학교는 학업 능력이 뛰어난 학생을 서로 다른 반에 배정하여 학업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친구를 도우며 서로의 강점을 통해 배우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