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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e스포츠 과목 개설 대학 생겨

자료출처
광명망 [원문보기]
대상분류
고등
주제분류
교육과정
키워드
e스포츠 과목, e스포츠 인력 양성
발행일
2019.12.04

광명망(2019.11.13.)

 

최근 션양청스대학에서는 e스포츠 교양과목을 개설해 주목을 받음. 이 대학은 20193월 신문전파학과에서 처음으로 e스포츠를 개설하였고 160명의 학생이 신청함.

 

담당 교수에 따르면 e스포츠 과목은 단순히 e스포츠 선수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e스포츠 해설가, 경기 계획 등 e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운영요원을 양성하는 데 더 중요한 목적이 있다고 함.


대학-기업이 협력하여 최상위 기준의 실험실을 설립함. 현재 첫 학기 강의가 끝났고, 기업에서는 의향이 있는 학생에게 실습과 취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임.

 

최근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중국 e스포츠 시장 규모는 848,000만 위안(한화 약 14,290억 원)으로 2020년에는 211억 위안(한화 약 35,558억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됨. 20191월에는 인적자원사회보장부가 e스포츠 운영자, e스포츠 선수를 새로운 직업으로 선정함. 반면 e스포츠 업종의 현재 종사자는 5만 명, 일자리는 26만 개로, 2020년에는 50만 개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