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발간물

지난호보기
메일구독신청
  • HOME
  • 발간물

발간물

제 316 호2019.10.21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은 온라인 교육저널로서 교육정책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교육개발원이 교육전문가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현안 정론지입니다.


현장리포트

교육청 운영사례로 보는 학교예술교육의 방향과 과제박주서(경상남도교육청 장학사)

우리는 지식위주, 입시위주의 교육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며, 학교에서는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을 강조하고 있는 등 이를 개선할 방법...


연구학교 운영으로 본 학교예술교육, 특색운영 사례 및 주요성과박의만(경북 포항항도중학교 교사)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항항도중학교는 학년별 4반씩 총 12개 학급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경북 유일 미술중점학교를...

외국교육동향

[북유럽] 북유럽 교육환경: 학교는 가르치는 곳이 아니라 배우는 현장이다.안애경(쏘노안/아트디렉터)

인간과 자연의 공존, 민주적인 사고방식은 어떤 교육적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걸까? 현대 북유럽 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관대함, ...


[호주] 호주의 학교예술교육과정과 시사점정현주(강원대학교 연구초빙교수)

호주 예술 교육과정은 2011년에 취학전-10학년 초안이 개발되었고, 교사, 학자, 전문교사 협회, 교육청, 예술 산업과 공동체 등으로부터 의견...

교육통계

OECD 주요국의 교과목별 수업시간 비교한효정(한국교육개발원 교육지표연구실 부연구위원)

지난달(9월10일) 발표된는 OECD 국가들의 교육시스템을 다양한 교육통계 지표를 통해 비교분석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구체적으로 세계 각국 교육시스템을A) 교육기관의 성과와 학습의 효과, B) 교육에의 접근, 참여 및 발달, C) 교육에 투자된 재정적 자원, D) 교사, 학습환경 및 학교조직의 네 개 측면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는데, 이 중...

 
 
지난호
e-Book, PDF 다운로드
지난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