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론

  • HOME
  • 월간 교육정책포럼
  • 월간 교육정책포럼
  • 교육시론
저자 이미지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2022 교육과정 개정 방향

저자
함영기
소속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
발행일
2022.01.19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무엇을 어떻게 배울 것인가를 정한 당대의 문서이자 경험의 총체이다. '무엇'에 해당하는 것이 교육내용이요, '어떻게'에 해당하는 것이 교육방법이다. 따라서 교육과정 개정 시기마다 배워야 할 내용을 새롭게 정하고 이를 어떻게 현장에서 구현할 것인지를 모색하게 된다.

검색어

345


미래형 고교교육 혁신, 의미와 전망
필자
김성기
발행일
2021.11.17


대한민국 교육자치 70년, 응답하라 1949
필자
고전
발행일
2021.10.20


왜 문해력인가
필자
강대중
발행일
2021.08.19


변화하는 학교폭력, 그 대안은 무엇인가
필자
한유경
발행일
2021.07.21


학교 안 혐오와 차별, 그 현상과 과제
필자
강문민서
발행일
2021.06.16


왜 인구교육인가
필자
차우규
발행일
2021.04.21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