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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화합을 위한 선도적 교육과정 개발 동향

저자
유지연
소속
교육정책네트워크 캐나다통신원
발행일
2022.01.19

 

코로나19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두드러진 각종 차별의 문제는 다양성을 국가적 정체성으로 표명하고 반인종주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캐나다에도 많은 시사점을 던져 주었다. 무엇보다 캐나다 역사상 원주민에게 가해진 차별, 기숙학교를 통한 억압과 폭력에 대해 지금이라도 바로 알아야 한다는 반성적 시각이 보편화되기 시작했으며, 이에 발맞추어 다수의 주/준주 교육부에서는 원주민과 흑인 등 가시적 소수자의 관점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활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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