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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안문제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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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교육정책에의 몇 가지 바램

 

얼마 전 〈교수신문〉은 우리 사회를 대변하는 2020년 사자성어로 ‘아시타비(我是他非)’가 선정되었다고 보도했다. “나는 옳고 남은 그르다”다는 것이니 일이 진척되지 않고 시시비비만 가리고 있는 정국을 지적한 듯하다. 우리 교육계의 난제 상황 역시 자기 성찰보다는 이론가, 실천가, 그리고 정책가 사이에 시비론이 주류를 이루지 않았나 싶다.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듯 한 아기장수로 취급되었던 국가교육위원회 출범은...

저자
고전
소속
제주대학교 교수, 한국교육행정학회 회장
발행일
2021.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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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교원정책에 바란다

 

지난 2019년 12월 이후의 코로나19(COVID-19) 시대는 지구촌 곳곳에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경을 경험하였는바, 교육 환경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특히 교육 영역의 경우, 얼마 전까지만 해도 4차 산업혁명의 파고와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대응책 마련을 위해 분주하였던 형국에 더하여 코로나19 시대의 불확실성 위기가 동시적으로 다가오면서 국가 사회적으로 교원정책을 비롯한 분야별 대응책을 마련하느라 분주할 수밖에 없었다.

저자
전제상
소속
공주교육대학교 교수, 한국교원교육학회 회장
발행일
2021.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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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교육정책에의 몇 가지 바램
필자
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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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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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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