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국가별 교육동향
- HOME
- 해외교육동향
- 해외교육동향
- 국가별 교육동향
[호주] 교육 문제 해결의 핵심은 교사 인력의 다양화
- 원문제목
- Diversifying the teaching workforce key to addressing issues in education
- 자료출처
- 멜버른 대학교 [원문보기]
- 대상분류
- 교육일반
- 주제분류
- 교원정책
- 발행일
- 2023.10.25
멜버른 대학교(2023.10.09.)
-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교직에 유치하면 지속적인 인력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의 성과를 개선할 수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발표되었음. 호주 멜버른 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원주민, 농촌 및 외딴 지역 출신,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배경을 가진 사람, 장애를 가진 사람을 호주 교육 인력에서 소외된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호주의 다양성을 반영하기 위해 이들을 위한 교사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결론 내림.
- 보고서의 수석 저자인 멜버른 대학교의 수전 라이스 부교수는 현재 정부의 교사 유치를 위한 노력은 대부분 공급 격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양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정책은 소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음. 라이스 부교수는 호주의 교사 인력 구성이 현재 호주 인구의 다양성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정책 입안자들은 교사 인력의 다양성이 학교의 질을 향상하는 핵심 요소이며 위기에 처한 시스템에 대한 중요한 해결책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주장했음.
- 통계에 따르면 호주 교사 중 장애를 가진 사람은 6%에 불과하고, 17%만이 해외에서 태어났으며, 2% 미만이 원주민으로 밝혀졌음. 보고서는 "소수 집단 출신의 교사는 불우한 배경을 가진 학생에게 본보기가 되어 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면서, 불우한 지역에서 자란 교사는 불우한 학교에서 가르치고 남을 가능성이 더 높으며, 농촌 지역 출신 교사는 농촌 학교에서 가르치고 남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밝힘.
- 보고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교사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주요 전략으로 다음을 제안함.
- 성장 프로그램: 학교 교육 지원 또는 행정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 완전한 자격을 갖춘 교사가 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
- 교사 연수 프로그램: 후보자를 연수 초기부터 학교에 투입하여 숙련된 교사로부터 밀착 멘토링을 받도록 함.
- 교사 연수생 대상 장학금
- 직업 훈련 과정과 교사 양성 사이의 가교 구축: 직업훈련 과정은 대학 과정보다 더 쉽고 저렴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대학에 진학하는 것보다 문화적, 재정적 부담이 적음.
- 학교 환경과 문화: 교직원의 다양성이 학교를 강화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교육 현장의 구조와 문화가 이러한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학교 환경을 조성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