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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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유치원 통합교육에 대한 장점이 인식되면서 통합 유치원에 대한 수요 증가

원문제목
Demand for inclusive pre-schools in Singapore grows as more are aware of benefits
자료출처
Straitstimes [원문보기]
대상분류
유아
주제분류
특수교육
발행일
2021.10.13


Straitstimes (2021.09.07.)


2016년 첫 통합유치원(특수-비특수)의 설립 후, 통합유치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는데, 해당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통합교육을 제공하는 유치원 수가 증가하였음. 이에 대비해 통합교육 관련 교사 양성 및 채용을 더 강화하고 있음. 수요가 증가한 이유로는 학생들에게 개별화된 교사의 개입 및 활동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통합유치원 입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기 때문이라고 함.

 

통합유치원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지만 현 상황에서는 그에 따른 충분한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현재 설립된 통합유치원 중 하나인 ‘Sail Playhouse’의 대표 추아 페이 린(Chua Peu Lin)에 따르면, 현재 70명의 원아 중 10-15명의 자폐, 다운 증후군 등을 가지고 있는 특수아동들이 재학 중인데, 특수아동들을 입학 관련 문의전화가 증가하고 있지만 교사의 1인당 학생 수 유지를 위해 더 많은 아동들을 받지 않고 있음. 또 다른 통합 유치원인 ‘Ilham child care’는 꾸준한 수요로 대기자 명단을 받고 있다고 함. 


전문가들은 이러한 수요의 증가는 특수아동뿐만 아니라 비-특수아동의 부모들 또한 통합교육의 장점을 인식했기 때문이라고 언급하였음. 싱가포르 국립 교육원의 케네스 푼 (Kenneth Poon) 교수는 통합교육은 비특수아동들의 사회 정서적 기술을 발달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특수아동들에 대한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지역사회 활동에 특수아동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음. 더불어 페기 지 (Peggy Ze) 교육 컨설턴트는 유아기 때에 개입되는 특수교육은 특수아동들이 추후 정규 학교 교육에 잘 적응할 수 있고, 비특수아동들에게는 특수아동들과 함께하는 교육을 받아들임으로써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함양하고 모든 사람을 받아들이는 결속력 있는 사회로의 발전이 가능하다고 말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