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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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교육문화부, 아동을 위한 유아교육 개발 프로그램 마련

원문제목
Tunne- ja vuorovaikutustaitoja varhaiskasvatuksessa vahvistetaan
자료출처
핀란드 교육문화부 [원문보기]
대상분류
유아
주제분류
교원정책
발행일
2021.06.23


핀란드 교육문화부 (2021.06.02.)


교육문화부가 아동의 정서 및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강화하는 유아교육 개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위바스뀔라 대학교(Jyväskylän yliopisto)의 교육과학부를 수행대상으로 선정하였음.

 

정서적 기술 및 유아 교육 참여 프로젝트(Tuikku tunnetaitoja ja osallisuutta varhaiskasvatukseen)*는 정부의 집단 괴롭힘 방지 프로그램의 일부인데, 아동의 정서 및 사회교류 능력의 강화가 집단 괴롭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면서 위바스뀔라 대학교 교육과학부의 확실한 연구결과, 즉 증거 기반 행동 모델을 개발하고 시험하는 것이 목표임.

   * 뚜이꾸 프로젝트(Tuikku tunnetaitoja ja osallisuutta varhaiskasvatukseen)가 다루는 유아교육 분야에서의 정서적 기술은 아동이 자신의 감정을 식별 및 조절하고, 서로 다른 상호작용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등이 있음. 해당 프로젝트는 학부모 참여 및 교육 협력을 지원하며 아동의 집단 괴롭힘 예방을 포함하고 있음(통신원 주).

 

해당 프로젝트는 전국적으로 보급하기에 적합한 유아교육 인력을 위한 주제별 훈련 패키지를 제작하여 교사의 전문적인 역량 및 기술을 향상하도록 하기 위함. 운영 모델은 2022년에 핀란드 전역의 12개 자치구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핀란드어 및 스웨덴어를 사용하는 유아교육 시설이 포함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