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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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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교육부 장관, 초등학교 내 통합교육 환경 구축 필요 강조
- 원문제목
- Undervisningsministeren: "Jeg vil rigtig gerne have specialundervisningssteder ud på alle skolerne"
- 자료출처
- Folkeskolen
- 대상분류
- 초등
- 주제분류
- 특수교육
- 발행일
- 2021.04.28
Folkeskolen (2021.02.25.)
▶ 페아닐르 로츤크란츠-테일(Pernille Rosenkrantz-Theil) 아동교육부(Børne- og Undervisningsministeriet) 장관은 초중등학교 통합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공개 협의회를 통해서 지난 4년간 특수교육 학생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포괄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여 모든 초등학교에서 특수교육 학생을 포함한 통합교육 환경을 구축할 것을 강조하였음.
▶ 참고로 지난 2012년에 일반학교에서 더 많은 학생을 수용하고자 관련법이 제시됨. 이후 2016년 검토 과정에서 특수 학생을 일반 학급으로 이동하는 정도의 수준에 머물러 통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결론으로 사실상 폐기된 바 있음. 2019/2020학년도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의 학교들이 특수학생을 포함한 정도는 평균 94.4%임. 페아닐르 장관은 제안된 법이 학생을 대상으로 특정 숫자(비율)에만 집중한 것에 불과해 실제 초등학교에서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보았음.
* 출처: Henrik Stanek (2021.02.01.). Folkeskolen.
https://www.folkeskolen.dk/1864033/inklusionen-kom-ikke-af-sig-selv
▶ 모든 초등학교에서 특수교육과 관련하여 변화가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한 페아닐르 장관에게 마이 메르카도(Mai Mercado) 보수 인민당 의원은 구체적인 제안을 요구했는데, 이에 페아닐르 장관이 제안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음.
- 교사가 특수교육 센터로부터 아동에 대한 직접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함.
- 가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이 (행동 및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오래된 특수교육센터를 활용해야 함.
- 모든 초등학교에서 난독증과 같은 학습 장애와 행동 및 사회성 발달장애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교원의 특수교육 역량을 강화해야 함.
- 특수교육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더 많은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해야 함.
▶ 더불어 페아닐르 장관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학교 공동체에 통합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접근해나갈 계획이라 밝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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