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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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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교원 다양성 증진 위한 새로운 유색인종 학교장 양성 프로그램
- 원문제목
- New Online Program Seeks to Diversify K-12 Principals
- 자료출처
- Inside Higher Ed [원문보기]
- 대상분류
- 초등 , 중등 , 고등
- 주제분류
- 교원정책
- 발행일
- 2022.03.23
- 흑인대학인 모어하우스 칼리지(Morehouse College)와 클락 애틀랜타 대학(Clark Atlanta University)이 뉴 리더스(New Leaders)와 협력 하에 유색인종 학교장 양성을 위한 새로운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착수하였음. 뉴 리더스는 형평성에 중점을 둔 초중등 교원양성을 지원하는 비영리 기관임.
- 새로운 학교장 양성 프로그램 ‘APF(Aspiring Principals Fellowship)’는 온라인 학교장 자격과정과 석사학위과정을 지원함.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 고등교육 프로그램 제작사인 누들(Noodle)이 플랫폼 개발을 담당할 예정임. APF는 궁극적으로 초중등 교원의 다양성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함.
- 현재 미국에서는 초중등 공립학교 학생의 절반가량이 유색인종인 반면, 학교장 중에서는 흑인 11%, 히스패닉 9% 등, 약 20%만이 유색인종인 것으로 나타남. 모어하우드 대학의 데이빗 A. 토머스(David A. Thomas) 총장은 "우리는 흑인학생 등 유색인종 학생의 문화적 경험과 유산, 사회경제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학교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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