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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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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교사가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야 하지만 알지 못하는 것들
- 원문제목
- What Teachers Need to Know About AI, But Don’t
- 자료출처
- Education Week [원문보기]
- 대상분류
- 교육일반
- 주제분류
- 교육정보화 , 교원정책
- 발행일
- 2023.09.13
Education Week(2023.08.31.)
- 인공지능 전문가와 K-12 교육자들은 교육 시스템이 학생을 인공지능 시대에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야 한다는 데 동의함. 이에 학교가 챗지피티(ChatGPT), 그리고 유사한 다른 인공지능의 존재와 그것의 잠재적인 단점을 인식하면서, 인공지능 기술을 학생의 교육과 학습을 위해 긍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음.
- 그러나 이번 여름 에듀케이션 위크(Education Week) 연구 센터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응답한 교육자의 약 77%는 본인 또는 본인이 감독하고 있는 교사가 학생에게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고 응답함. 이에 교사를 포함한 교육자, 인공지능 연구원과 같은 관련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팁으로 다음의 세 가지를 제시함.
1. 선생님들은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함.
- 인공지능을 교실에 도입하기 전, 교사들 스스로 인공지능에 대해 친숙해져야 함. 무엇보다 교사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함.
2. 예비 교사 교육을 개편해야 함.
- 예비 교사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예비 교사 교육 과정을 개편해야 함.
3. 교육과정의 표준과 평가 방식이 변화해야 함.
- 인공지능으로 완료할 수 없는 과제를 만들거나, 과제를 완료하는 과정에서 인공지능을 사용하더라도 학생들이 그것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문서화하는 과정을 요구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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