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해외교육동향 최신 발간 웹진 기획기사 국가별 교육동향 국제기구 교육동향 단행본 자료실 국외 교육사이트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선택 제456호 제455호 제454호 제453호 제452호 제451호 제450호 제449호 제448호 제447호 제446호 제445호 제444호 제443호 제442호 제441호 제440호 제439호 제438호 제437호 제436호 제435호 제434호 제433호 제432호 제431호 제430호 제429호 제428호 제427호 제426호 제425호 제424호 제423호 제422호 제421호 제420호 제419호 제418호 제417호 제416호 제415호 제414호 제413호 제412호 제411호 제410호 제409호 제408호 제407호 제406호 제405호 제404호 제403호 제402호 제401호 제400호 제399호 제398호 제397호 제396호 제395호 제394호 제393호 제392호 제391호 제390호 제389호 제388호 제387호 제386호 제385호 제384호 제383호 제382호 제381호 제380호 제379호 제378호 제377호 제376호 제375호 제374호 제373호 특별호 제372호 제371호 제370호 제369호 제368호 제367호 제366호 제365호 제364호 제363호 제362호 제361호 제360호 제359호 제358호 제357호 제356호 제355호 제354호 제353호 제352호 제351호 제350호 제349호 제348호 제347호 제346호 제345호 제344호 제343호 제342호 제341호 제340호 제339호 제338호 제337호 제336호 제335호 제334호 제333호 제332호 제331호 제330호 제329호 제328호 제327호 제326호 제325호 제324호 제323호 제322호 제321호 제320호 제319호 제318호 제317호 제316호 제315호 제314호 제313호 제312호 제311호 제310호 제309호 제308호 제307호 제306호 제305호 제304호 제303호 제302호 제301호 제300호 제299호 제298호 제297호 제296호 제295호 제294호 제293호 제292호 제291호 제290호 제289호 제288호 제287호 제286호 제285호 제284호 제283호 제282호 제281호 제280호 제279호 제278호 제277호 제276호 제275호 제274호 제273호 제272호 제271호 제270호 제269호 제268호 제267호 제266호 제265호 제264호 제263호 제262호 제261호 제260호 제259호 제258호 제257호 제256호 제255호 제254호 제253호 제252호 제251호 제250호 제249호 제248호 제247호 제246호 제245호 제244호 제243호 제242호 제241호 제240호 제239호 제238호 제237호 제236호 제235호 제234호 제233호 제232호 제231호 제230호 제229호 제228호 제227호 제226호 제225호 제224호 제223호 제222호 제221호 제220호 제219호 제218호 제217호 제216호 제215호 제214호 제213호 제212호 제211호 제210호 제209호 제208호 제207호 제206호 제205호 제204호 제203호 제202호 제201호 제200호 제199호 제198호 제197호 제196호 제195호 제194호 제193호 제192호 제191호 제190호 제189호 제188호 제187호 제186호 제185호 제184호 제183호 제182호 제181호 제180호 제179호 제178호 제177호 제176호 제175호 제174호 제173호 제172호 제171호 제170호 제169호 제168호 제167호 제166호 제165호 제164호 제163호 제162호 제161호 제160호 제159호 제158호 제157호 제156호 제155호 제154호 제153호 제152호 제151호 제150호 제149호 제148호 제147호 제146호 제145호 제144호 제143호 제142호 제141호 제140호 제139호 제138호 제137호 제136호 제135호 제134호 제133호 제132호 제131호 제130호 제129호 메일진 구독신청 최신 발간 웹진 HOME 해외교육동향 해외교육동향 최신 발간 웹진 제 456 호 2023.09.27 해외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교육부-교육청-교육관련기관 간의 연계협력망)에서 월 2회 발간하는 해외교육동향은 해외통신원을 통해 주요 국가의 교육정책 및 최신 언론동향을 수집·분석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국가별교육동향 미국 USA [미국] 워싱턴 주 킹카운티 고등학교, 폭력 반대 워크숍으로 새로운 학년도의 시작을 맞이해 [미국] 플로리다 주 공립대학 이사회, 새로운 대학 입학시험으로서 고전학습시험(CLT) 승인 [미국] 교사 양성에 대한 책임: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합의 [미국] 더 많은 이중언어 교사 채용을 위한 과제와 해결책 [미국] 시카고 공립 초등학교의 2023년 일리노이 주 준비도 평가 결과 캐나다 Canada [캐나다] 노바스코샤 주, 조기 학습과 아동보육 변화에 대해 지역 사회와의 대화 진행 [캐나다] 서스캐처원 주 과학기술대학, 수요 많은 18개 의료 직종 정원 증원 [캐나다] 앨버타 주, 캘거리 대학에 투자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나나이모(Nanaimo) 지역 학생 유입 증가로 초등학교 증축 결정 [캐나다] 온타리오 주, 불어 교사 훈련 인원 증원 영국 UK [영국] 정부, 대학생들의 외로움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 벌여 [영국] 조기 언어 개입 프로그램, 불리한 가정의 아동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드러나 [영국] 콘크리트 자재(RAAC)로 인한 학교 건물 문제 지속 [영국] 영국 교육부 새로운 교원 모집 및 유지 전략 마련 추진 [영국] 영국 교육부, 교원 업무 경감 위한 업무 경감 대책위원회 발족 독일 Germany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정부, 유럽 국가에서의 학생 실습 지원 [독일] 헤센 주, ‘교육언어로서 독일어 역량센터’ 최초 설립 [독일] 청소년의 직업생활 시작 기회 증가, ‘자발적 10학년’ 제도 시행 [독일] 학생 수 2035년까지 백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 [독일] 독일 직업 교육 강화해야 프랑스 France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의 비판에 대학 측에서 언짢음 표시해 [프랑스] 교육부, 학교폭력 피해자 자살 사건 발생으로 전 지역교육청에서 학교폭력사건에 대한 조사 진행 예고 [프랑스] 학년급이 올라갈 때마다 학생의 사회적 배경에 따른 격차 더욱 벌어져 핀란드 Finland [핀란드] 증가하는 학교 내 폭력·집단 괴롭힘 문제, 학교와 학부모가 대응하는 방법 [핀란드] 핀란드 국무회의, 국가 스포츠협의회와 청소년 협의회 및 평가·지원 위원회 신설 [핀란드] 국제적 비교를 통해 알아보는 핀란드 교육과 취업 현황 일본 Japan [일본] 교사부족 문제 해소 위한 선진 사례 공유 [일본] 보육 현장, 디지털 전환으로 보육사 업무 경감 [일본] 문부과학성, 국제 인재 육성 정책 강화 [일본] 오사카부 고등학교 수업료 완전무상화 결정 [일본] 부등교 특례교 명칭 ‘학습 다양화 학교’로 변경 중국 China [중국] 제26회 전국 표준어 홍보주간 개막 [중국] 상하이에서 2023년도 ‘학교 밖 교육의 디지털화’ 세미나 열려 [중국] 인공지능 안면 식별 기능 도입 위해 학생에게 비용을 청구한 학교 논란 [중국] 교육부,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표준어 능력 시험 관리 정책 발표 [중국] 교육부, 학자금 대출 관련 정책 수정 발표 싱가포르 Singapore [싱가포르] 청소년 자살 예방 키트 개발 [싱가포르] 모국어 교육비 관련한 의회 질문에 대한 교육부 장관의 답변 호주 Australia [호주] 초기 교사 교육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 보여 [호주] 학생 대상 정신 건강과 웰빙 교육을 위한 온라인 자료 개발 덴마크 Denmark [덴마크] 덴마크 산모 출산 연령 증가, 합계출산율 1.55명 ‘역대 최저’ [덴마크] 덴마크 교사협회, 교사 고발 시 대응 가이드라인 배포 계획 밝혀 국제기구 [OECD] 2023년 9월 주요동향(2) [UNESCO] 2023년 9월 주요동향(2) [WorldBank] 2023년 9월 주요동향(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