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해외교육동향 최신 발간 웹진 기획기사 국가별 교육동향 국제기구 교육동향 단행본 자료실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선택 제468호 제467호 제466호 제465호 제464호 제463호 제462호 제461호 제460호 제459호 제458호 제457호 제456호 제455호 제454호 제453호 제452호 제451호 제450호 제449호 제448호 제447호 제446호 제445호 제444호 제443호 제442호 제441호 제440호 제439호 제438호 제437호 제436호 제435호 제434호 제433호 제432호 제431호 제430호 제429호 제428호 제427호 제426호 제425호 제424호 제423호 제422호 제421호 제420호 제419호 제418호 제417호 제416호 제415호 제414호 제413호 제412호 제411호 제410호 제409호 제408호 제407호 제406호 제405호 제404호 제403호 제402호 제401호 제400호 제399호 제398호 제397호 제396호 제395호 제394호 제393호 제392호 제391호 제390호 제389호 제388호 제387호 제386호 제385호 제384호 제383호 제382호 제381호 제380호 제379호 제378호 제377호 제376호 제375호 제374호 제373호 제372호 특별호 제371호 제370호 제369호 제368호 제367호 제366호 제365호 제364호 제363호 제362호 제361호 제360호 제359호 제358호 제357호 제356호 제355호 제354호 제353호 제352호 제351호 제350호 제349호 제348호 제347호 제346호 제345호 제344호 제343호 제342호 제341호 제340호 제339호 제338호 제337호 제336호 제335호 제334호 제333호 제332호 제331호 제330호 제329호 제328호 제327호 제326호 제325호 제324호 제323호 제322호 제321호 제320호 제319호 제318호 제317호 제316호 제315호 제314호 제313호 제312호 제311호 제310호 제309호 제308호 제307호 제306호 제305호 제304호 제303호 제302호 제301호 제300호 제299호 제298호 제297호 제296호 제295호 제294호 제293호 제292호 제291호 제290호 제289호 제288호 제287호 제286호 제285호 제284호 제283호 제282호 제281호 제280호 제279호 제278호 제277호 제276호 제275호 제274호 제273호 제272호 제271호 제270호 제269호 제268호 제267호 제266호 제265호 제264호 제263호 제262호 제261호 제260호 제259호 제258호 제257호 제256호 제255호 제254호 제253호 제252호 제251호 제250호 제249호 제248호 제247호 제246호 제245호 제244호 제243호 제242호 제241호 제240호 제239호 제238호 제237호 제236호 제235호 제234호 제233호 제232호 제231호 제230호 제229호 제228호 제227호 제226호 제225호 제224호 제223호 제222호 제221호 제220호 제219호 제218호 제217호 제216호 제215호 제214호 제213호 제212호 제211호 제210호 제209호 제208호 제207호 제206호 제205호 제204호 제203호 제202호 제201호 제200호 제199호 제198호 제197호 제196호 제195호 제194호 제193호 제192호 제191호 제190호 제189호 제188호 제187호 제186호 제185호 제184호 제183호 제182호 제181호 제180호 제179호 제178호 제177호 제176호 제175호 제174호 제173호 제172호 제171호 제170호 제169호 제168호 제167호 제166호 제165호 제164호 제163호 제162호 제161호 제160호 제159호 제158호 제157호 제156호 제155호 제154호 제153호 제152호 제151호 제150호 제149호 제148호 제147호 제146호 제145호 제144호 제143호 제142호 제141호 제140호 제139호 제138호 제137호 제136호 제135호 제134호 제133호 제132호 제131호 제130호 제129호 메일진 구독신청 해외교육동향 HOME 해외교육동향 제 370 호2020.02.26 교육정책네트워크(교육부-교육청-교육관련기관 간의 연계협력망)에서 월 2회 발간하는 해외교육동향은 해외통신원을 통해 주요 국가의 교육정책 및 최신 언론동향을 수집·분석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획기사 ‘각국의 교육분야 대국민 의견수렴 사례’ 미 국캐나다영 국독 일프랑스핀란드일 본중 국덴마크 국가별교육동향 [미국]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책으로 온라인 수업 시행 [미국] 직업교육의 장애물 다섯 가지 [미국] 미래 직업 세계에 대비한 교육, 미국의 기업에 묻는다 [미국]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관한 법안 발의 증가 [미국] 미국 고등학생, “학교는 지치고 지루한 곳”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온라인 교육과정, 미래형 교육인가, 효... [캐나다] 유학생들이 캐나다를 선택하는 이유 [캐나다] 아동의 교육권, 부모의 법적 신분 상태보다 우선시되어...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교사 부족, 얼마나 심각한가? [캐나다] 교사들의 의사 표현에 대한 두려움 [영국]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국 유학생에게 격리 경보를 내린... [영국] 일부 교사, 일 년 이상 정신 질환 문제에 시달려 [영국] 교육기준청장, 실적평가를 조작하는 학교들을 크게 비난 [영국] 전자기기 사용 시간 증가로 인해 심각해진 학생의 수면장... [영국] 교육기준청, 교원양성과정에 대한 새로운 감사방법 시행 [독일] 초등 4학년 대상 중등학교 진학 추천, 학부모 중 80... [독일] 4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독일어 테스트 도입 주장 [독일] 연방 교육연구부, 1~3세 아동 읽기 조기교육 지원 [독일] 뉴스 문해력의 중요성 [독일] 연방 교육연구부 장관, 학생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랑스] 파쿠르스플러스(ParcoursPlus), 다시 학교로... [프랑스] 바칼로레아 구술고사 방식 발표 [프랑스] 전체 고등학교 중 43%에서 내신시험 진행에 혼란 발... [핀란드] 교원노조의 교사 초봉 인상 요구를 뒷받침하는 여론 조... [핀란드] 유럽 평의회, 핀란드의 아동 보육 시간 제한 정책 비... [핀란드] ADHD 약물을 복용하는 핀란드 아동 수 증가 [일본] 코로나바이러스, 대학 입시에도 영향 [일본] 오사카부의 스마트 스쿨 추진사업 [일본] 학력 테스트 출제와 해답 모두 컴퓨터로 [일본] 내년도 대학입학공통테스트 국어 80분으로 단축 [일본] 오사카부, 2022년도부터 학생 한 명당 단말기 한 대... [중국]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휴교, 가정에서 어떻게 학업을 지... [중국] 교육부, 정식 개학 이전 온라인 선행학습하지 말 것 [중국] 칭화대학, 교수와 학생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열어 [중국] 장시성, 초중등학생 학습 위해 30개 텔레비전 채널 열... [중국] 전국 대학, 2만 4,000여 개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덴마크] 학급당 적정 학생 수 정책 [덴마크] 대학생의 기초수학 실력 저조 문제 [덴마크] 탐구적 접근 교수법이 학생의 국어·수학 능력에 미치는... [베트남] 교육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온라인 학습을 장려 [베트남] 베트남 교육신문, 2019년 교육계의 뛰어난 이벤트에... [베트남] 교육부 장관, 유치원 교사의 역량 강조 [OECD] 2월 2주-4주 OECD 동향 [UNESCO] 2월 2주-4주 UNESCO 동향 [World Bank] 2월 2주-4주 World Bank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