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화면 해외교육동향 최신 발간 웹진 기획기사 국가별 교육동향 국제기구 교육동향 단행본 자료실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선택 제470호 제470호 제469호 제468호 제467호 제466호 제465호 제464호 제463호 제462호 제461호 제460호 제459호 제458호 제457호 제456호 제455호 제454호 제453호 제452호 제451호 제450호 제449호 제448호 제447호 제446호 제445호 제444호 제443호 제442호 제441호 제440호 제439호 제438호 제437호 제436호 제435호 제434호 제433호 제432호 제431호 제430호 제429호 제428호 제427호 제426호 제425호 제424호 제423호 제422호 제421호 제420호 제419호 제418호 제417호 제416호 제415호 제414호 제413호 제412호 제411호 제410호 제409호 제408호 제407호 제406호 제405호 제404호 제403호 제402호 제401호 제400호 제399호 제398호 제397호 제396호 제395호 제394호 제393호 제392호 제391호 제390호 제389호 제388호 제387호 제386호 제385호 제384호 제383호 제382호 제381호 제380호 제379호 제378호 제377호 제376호 제375호 제374호 제373호 특별호 제372호 제371호 제370호 제369호 제368호 제367호 제366호 제365호 제364호 제363호 제362호 제361호 제360호 제359호 제358호 제357호 제356호 제355호 제354호 제353호 제352호 제351호 제350호 제349호 제348호 제347호 제346호 제345호 제344호 제343호 제342호 제341호 제340호 제339호 제338호 제337호 제336호 제335호 제334호 제333호 제332호 제331호 제330호 제329호 제328호 제327호 제326호 제325호 제324호 제323호 제322호 제321호 제320호 제319호 제318호 제317호 제316호 제315호 제314호 제313호 제312호 제311호 제310호 제309호 제308호 제307호 제306호 제305호 제304호 제303호 제302호 제301호 제300호 제299호 제298호 제297호 제296호 제295호 제294호 제293호 제292호 제291호 제290호 제289호 제288호 제287호 제286호 제285호 제284호 제283호 제282호 제281호 제280호 제279호 제278호 제277호 제276호 제275호 제274호 제273호 제272호 제271호 제270호 제269호 제268호 제267호 제266호 제265호 제264호 제263호 제262호 제261호 제260호 제259호 제258호 제257호 제256호 제255호 제254호 제253호 제252호 제251호 제250호 제249호 제248호 제247호 제246호 제245호 제244호 제243호 제242호 제241호 제240호 제239호 제238호 제237호 제236호 제235호 제234호 제233호 제232호 제231호 제230호 제229호 제228호 제227호 제226호 제225호 제224호 제223호 제222호 제221호 제220호 제219호 제218호 제217호 제216호 제215호 제214호 제213호 제212호 제211호 제210호 제209호 제208호 제207호 제206호 제205호 제204호 제203호 제202호 제201호 제200호 제199호 제198호 제197호 제196호 제195호 제194호 제193호 제192호 제191호 제190호 제189호 제188호 제187호 제186호 제185호 제184호 제183호 제182호 제181호 제180호 제179호 제178호 제177호 제176호 제175호 제174호 제173호 제172호 제171호 제170호 제169호 제168호 제167호 제166호 제165호 제164호 제163호 제162호 제161호 제160호 제159호 제158호 제157호 제156호 제155호 제154호 제153호 제152호 제151호 제150호 제149호 제148호 제147호 제146호 제145호 제144호 제143호 제142호 제141호 제140호 제139호 제138호 제137호 제136호 제135호 제134호 제133호 제132호 제131호 제130호 제129호 메일진 구독신청 해외교육동향 HOME 해외교육동향 제 384 호 2020.09.16 해외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교육부-교육청-교육관련기관 간의 연계협력망)에서 월 2회 발간하는 해외교육동향은 해외통신원을 통해 주요 국가들의 교육정책 및 최신 언론동향을 수집·분석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획기사 ‘ 각국의 기후 변화에 따른 생태·환경교육 현황 ’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중국 국가별교육동향 미국 USA [미국] 공교육 평가 보고서, ‘코로나19 사태로 교육 성과 정체 상태’ [미국] 온라인 가을학기 시작, 시스템 중단과 사이버 공격 다수 보고 [미국] 교육부, 올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면제 기대해선 안 돼 [미국]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교 급식 이용 제한적 [미국] 네브라스카 대학, 방역 수칙 어긴 학생 사교모임 활동 중지 캐나다 Canada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코로나19 확진 발생 시 대처 가이드라인 [캐나다] 온타리오 주, 온라인 수업 선택 인원으로 오프라인 학급 정원 늘어나 [캐나다] 퀘벡 주 교사노조, 학교운영 재개 방침에 주 정부 고소 [캐나다] 앨버타 주의 학교운영 재개 방침에 대한 엇갈린 평가 [캐나다] 연방 정부의 지원 예산 사용에 대한 엇갈린 반응 영국 UK [영국] 잉글랜드 중등학교, 마스크 착용으로 회귀 [영국] 학생 간 학습 격차 심화 [영국] 정신과 의사, 학교 결석 벌금 폐지를 요구 [영국] 교육부, 코로나19 급속 확산에 대비한 긴급사태대책 공개 [영국] 학교 운영 정상화를 위해서는 더 많은 교사를 고용해야 독일 Germany [독일] 바이에른 주, 개학 후 9일간 수업 중 마스크 착용 의무화 [독일] 교사들의 신학기에 대한 우려와 교사 부족 사태 [독일] 독일 대학 유학생 수 전년 대비 80% 유지 [독일] 전국적으로 통일성 있는 교육정책 희망 [독일] 안전한 등굣길 구상 필요 프랑스 France [프랑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등교 중단, 각 학교의 대처 [프랑스] 교사들에게 입이 보이는 투명 마스크 10만 개 지급 예정 [프랑스] 중·고등학교, 체육 시간에는 마스크 착용하지 않기로 핀란드 Finland [핀란드] 헬싱키 시, 2021년까지 체육시설 사용 중단 [핀란드] 총리의 보육료 인하 촉구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 [핀란드] 자녀의 코로나19 검사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 일본 Japan [일본] 오사카시립대학, 전교생 대상으로 항원검사 검토, 비용 대학 부담 [일본] 6월에서 8월까지 학생 1,166명 감염 [일본] 사립대학 지원금 750억 엔 앞당겨 지급하기로 [일본] 쿠마모토 현 학생의 28%,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고민 ‘있다’ [일본] 교원의 부담경감 위해 ‘부활동 지도’ 지역에 위탁 중국 China [중국] 온라인 수업 플랫폼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중국] 베이징 시, 학교 식당 근무자에게 코로나 검사 증명서 제출 요청 [중국] 대학생들의 귀향 창업, 농촌과 학생의 윈윈(win-win) 전략 [중국] 대학생들에게 ‘시간 관리’에 대한 강의 제공해야 [중국] 초등학생 숙제 시간 기준 초과 국제기구 [OECD] 9월 1주-3주 OECD 동향 [UNESCO] 9월 1주-3주 UNESCO 동향 [World Bank] 9월 1주-3주 World Bank 동향